인사이트(insight)는 "통찰력" 또는 "꿰뚫어 봄"을 의미하며, 사물이나 현상의 본질, 속사정, 드러나지 않거나 숨겨진 가치를 꿰뚫어 파악하는 능력입니다.
즉, 외부적인 정보뿐 아니라 내면적인 이해를 통해 새로운 발견이나 아이디어를 얻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는 비즈니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파악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광고 인사이트란 무엇인가?
인사이트는 단순한 현상이 아닌 그 참뜻이나 감정을 제대로 파악되었느냐, 합당한 이야기 속에 당연하지 않는 부분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즉, 기존의 사용자가 당연하게 알고 있던 브랜드 혹은 시장에 대한 고정관념이 무엇인지, 그것을 새롭게 비틀어 만들어 낼 수사가 무엇이 있는지 파악하고 이끌어 내는 게 광고 인사이트 입니다.
기존의 정보를 고민하여 그대로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어떤 유사성이 있는지 차별점이 있는지 비틀어 보고 다른 시간으로 접근 해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인식을 이끌어 내는게 포인트 입니다.
'광고매체 1분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DV360 광고 1분 요약 (1) | 2025.05.15 |
---|---|
온라인 광고 1분 요약 (0) | 2025.05.13 |
네이버 브랜드검색 1분 요약 (1) | 2025.05.08 |
네이버 GFA 광고 1분요약 (0) | 2025.05.07 |
네이버 동영상 광고 1분요약 (0) | 2025.05.02 |